티스토리 뷰
지난 주에 PV, Impression, CTR 등 기초적인 광고 용어에 대해 정리하는 포스팅을 작성했다.
기본적인 광고 용어들에 대해 이해한 후, 광고 상품 형태에 대해 추가로 알아보자!
□ 광고 상품 형태
■ SA [Search Ad] : 검색 광고, 혹은 키워드 광고
포털에 검색 시 하단에 뜨는 광고로, 네이버에는 '파워 링크', 다음에는 '프리미엄 링크' 등 검색 시 하단에 노출된다.
■ DA [Display Ad] : 디스플레이 광고(배너 광고)
박스 형태의 이미지로 노출되는 광고 상품으로, 웹 사이트 이곳저곳에서 쉽게 볼 수 있는 기본적인 광고 형태이다. 흔한 예시로 구글의 디스플레이 광고인 GDA가 있다.
■ 네트워크 광고(Network Ad) : 다양한 매체의 공간을 묶어서 판매되는 광고
DA가 어느 한 매체의 광고를 보여줄 수 있다면, 네트워크 광고는 해당 영역에서 다양한 매체의 광고를 묶어서 보여줄 수 있다. 구글의 GDN이나 리얼클릭 등의 네트워크 업체가 있다.
■ 프리롤 광고(Pre-roll) : 동영상 콘텐츠 재생 전에 노출되는 동영상 광고
영상 콘텐츠 재생 시 본 영상이 나오기 전에 재생되는 동영상 광고로, 페이스북이나 유튜브 등 이미지보다 동영상이 더 활성화되고 있어서 그 가치가 더 올라가고 있다.
■ OOH [Out Of Home] : 옥외 광고
너무나 직관적인 영어 약자인 OOH는, '오오에이치'라고 그대로 읽으며, 길거리에서 버스 정류장이나 벽면 등에서 볼 수 있는 옥외 광고를 뜻한다.
■ DOOH [Digital Out Of Home] : 디지털 옥외 광고
공공장소 및 상업 공간에 네트워크로 제어가 가능한 디지털 디스플레이를 이용해 운영하는 광고로, 영화관 매표 기계 디스플레이의 영상이나 이미지가 DOOH 사례 중 하나이다. 발음도 그대로 '디오오에이치'라고 읽으면 된다.
■ Trueview Instream : 트루뷰 인스트림 광고
동영상 광고를 시청한 지 5초가 지나면 건너뛰기가 가능한 기존 유튜브의 광고 형식
■ Bumper : 범퍼 광고
건너뛰기가 불가능 한 동영상 광고로, 유튜브에서는 6초짜리의 non-skip 광고가 있다.
■ Advertorial : 애드버토리얼 광고
신문이나 잡지에서 언뜻 보기에 편집 기사처럼 만들어진 논설/사설 형식의 광고로, 유저들에게 광고라는 부담감 없이 자연스럽게 인실될 수 있다.
다음 포스팅에서는 광고 상품 정리를 지나 광고 상품 과금형태에 대해 포스팅할 예정이다. 클릭, 노출, 상품별로 다양한 과금 방식이 있는 광고 상품의 과금 형태도 알아두면 유익할 것 같다.
'#TIP'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18년 3월 잡지부록 총 정리! (0) | 2018.02.18 |
---|---|
우리은행, 2018 설 연휴 금융거래 일시중단 취소!(정상 운영) (0) | 2018.02.12 |
PV? Impression? CTR? 광고 용어 총 정리 1탄 (0) | 2018.01.26 |
2018년 2월 잡지 부록 모음집! (0) | 2018.01.23 |
내일 날씨 올겨울 최고 한파! 저체온증 예방법 (0) | 2018.01.11 |
- Total
- Today
- Yesterday
- kakaomini
- 망원동마사지
- 잡지추천
- 카카오미니
- 맞춤형화장품
- 맞춤형화장품조제관리사
- 코스메틱 뉴스
- 화장품뉴스
- 카페추천
- 뮤직비디오
- 코스메틱
- 쇼미더머니8
- 패션잡지
- 아이패드
- 코스메틱뉴스
- 코로나19
- 팬데믹
- 잡지부록
- 아이유
- 호텔델루나
- 앨범커버디자인
- 뷰티뉴스
- 코로나
- 노래추천
- 멜론
- 골든디스크
- 홍대맛집
- 오늘의집
- 아이패드프로4세대
- 뉴스클리핑
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