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혼밥 메뉴 추천.. 편의점 도시락, 완전크닭 리턴즈


맨날 맛있는 점심, 저녁을 먹다가 오랜만에 싸고 저렴하게 저녁을 먹고 싶어서 맛있는 음식들을 포기하고 GS25 편의점으로 들어가 도시락 코너를 훑어봤다. CU, 세븐일레븐, GS25 편의점에는 각각 입고되어 있는 도시락들이 달라서 선택의 폭이 한정되어 있는데, 오늘은 GS를 선택했다.





몇 가지 도시락 중 내가 선택한 도시락은 이름부​터 사이즈가 느껴지는 매콤달콤 맛있는 닭다리 바베큐 '완전크닭 리턴즈 도시락'! 가격은 4,800원에 KT멤버십 할인으로 10% 할인 적용을 받아 4,500원 정도에 구입했다.





바베큐, 시즈닝, 그릴후랑크, 소스, 피클, 스위트콘, 허니머스타드, 그린빈, 당근 등등 우리 집 냉장고에 있을 수 없는 재료들의 조합으로 완성된 완전크닭 리턴즈.. 칼로리는 1,151kcal로 결코 낮지 않다.





전자레인지에 2분 30초간 돌리기 위해 비닐을 제거했는데 뭐가 바닥에 툭 떨어져서 봤더니, 완저 센스있는 포크 수저랑 티엘 위생장갑이 동봉되어 있었다. 


닭다리를 비닐 장갑을 끼고 맨손으로 뜯어먹으라는 의미 같은데 편의점 도시락에서는 처음 본 아이템이라서 신선하면서도 센스 있는 패키지(?)였다.





빛깔 좋은 바베큐 닭다리와 귀여운 동그라미 당근, 김치볶음밥으로 추정되는 빨간 쌀밥, 짠 기 가득해 보이는 소세지가 알차게 담겨있다.





플라스틱 용기에 따로 분리되어 있는 피클과 샐러드는 전자레인지에 돌릴 때 같이 넣으면 안된다! 따로 분리한 후 돌려야 아삭아삭 피클을 맛볼 수 있고 만약 실수로 돌리면.. 으 상상하기도 싫다..





우선 밥 한술 뜨고 닭다리를 뜯어 먹었는데, 음~ 나쁘지 않았다. 바베큐 닭다리도 실하고 소스도 골고루 베어 있고 맛도 짭쪼롬하니 괜찮았다. 바베큐에 비해 싱거운 김치볶음밥과 함께 먹으면 따로 먹는 것 보다 더 나은데 먹다보면 살짝 간이 센 느낌이 든다.





그래서 왼쪽에 있던 스위트콘치즈를 밥 위에 얹어 먹었더니! 밥은 훨~씬 맛있었다. 역시 스위트콘과 치즈의 조합은 실패할 수가 없다.





처음엔 포크로 먹다가 불편해서 결국 동봉된 티엘 위생장갑을 끼고 먹었더니 역시 편하고 참 맛있게 잘 먹었다^_^


다만 아쉬운 점은 따로따로 먹으면 맛있지만 간이 약한 반찬이 없어서 끝까지 먹다보면 중간에 너무 짜서 섬세한 맛을 느끼기 어려웠다. 모든 메뉴에 양념이 되어 있어서 중간에 하나쯤은 담백하 반찬 하나가 있었다면 더 좋았을 것 같다. 그래도 4,800원이라는 가격을 생각해보면 가성비 최고인 편의점 도시락이 될 것 같다.



2018 골든디스크 시상식을 보며 아이유의 달달한 목소리로 부르는 밤편지와 함께 도시락을 먹다보니 벌써 저녁 8시가 됐다. 내가 좋아하는 노래인 '아이유-사랑이 잘(with 혁오)' 라이브도 공연도 보고 차분히 천천히 꼭꼭 씹어서 알찬 저녁식사를 한 것 같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