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앨범 커버 디자인 01

요즘에 너무 좋은 노래들이 많다.

분위기 있는 노래, 독특한 노래, 매력적인 노래, 느낌 있는 노래 등 여러 가지 좋은 노래들이 많아진 만큼 앨범 커버도 예쁘고 느낌 있는 디자인이 많아진 것 같다.

멜론 신곡 차트를 듣다가 그냥 지나치기 뭔가 아쉬워서 캡쳐로 남겨뒀던 앨범 커버 디자인들을 블로그에 저장용으로 꾸준히 포스팅할 예정이다! (얼마나 갈지는 모르겠지만..)

1. 샤넌 - 미워해 널 잘 지내지는 마

내가 좋아하는 분홍빛 배경에 컬러 스카치로 막 갖다 붙인 빈티지한 느낌이 좋다


2. 에일리 - 파란 봄

어쩌다 보니 이것도 분홍빛인데 무엇보다 에일리 노래라서 노래까지 너무너무 좋다!

역시 에일리 목소리는 모르고 듣다가도 끌릴 수밖에 없다.

근데 얼마 전 우연히 티비를 보다가 프로그램 끝나도 에일리-파란봄 뮤직비디오가 나왔는데 뮤비는 너무.. 이해할 수 없는 컨셉과 감성으로 에일리만 돋보이고 정체를 알 수 없는 공룡들이 나와서 조금 실망했다.


3. 건탁- 춤

자연과 하나가 되어 춤추는 모습이 되게 인상 깊고 하나의 작품 같다. 노래는 기억에 남지 않지만 네모난 앨범 커버는 내 기억 속에 남았다.

4. 쏠라티 - 아프게 잊혀지지 않게(Fermata)

'Fermata'라는 제목인데 색감 때문인지 왠지 모르게 'Magenta'가 연상이 된다.

요즘 너무 흔한 분위기 같지만 물빛이 원근감을 너무 초월해 버려서 인상 깊었다.


5. 안예슬 - 난 괜찮아

노을 감성이 그냥 좋았다.


6. The Colored Paper - Somethink

색종이씨가 부른 썸띵도 아닌 썸띡.

그냥 저 뜀틀이 미니어처 같은데 너무너무 귀엽고 깜찍해서 저장했다ㅋㅋㅋ


7. 박경(블락비) - INSTANT(Feat. SUMIN)

문제적남자의 뇌섹귀여미 박경이 솔로로 컴백했다. 

아이돌스러운 에너지가 넘쳐나는 인스턴트와 함께!

수채화 느낌의 색감과 파란빛의 포인트가 인상 깊었다.


8. 오담률(CHIN CHILLA) - Good (Feat. 챈슬러)

고등래퍼의 핫이슈 인물 오담률(친칠라)와 마닷 형 챈슬러가 함께 만든 좋은 노래 'Good'

오담률의 자유로움이 묻어나는 레이아웃과 컬러가 마음에 든다.

9. 마마무 - 장마

장마인 요즘, 그냥 멜론을 켰다가 시기적절한 제목을 보고 재생을 눌렀다가 하루 종일 무한반복을 하게 만든 마마무의 장마!

<나 혼자 산다>에 최근에 화사가 나와서 화사에 매력에 빠져버렸는데 마마무의 신곡이 나와서 너무 반가웠다.



앨범 커버에는 큰 감흥이 없었지만 그냥 마마무라는 자체가 너무 좋아서 리스트에 추가했다.

이번 장마철에는 마마무의 장마, 그리고 정인의 장마를 들으며 장마를 잘 헤쳐나가봐야겠다.

'앨범 커버 디자인 02' 보러가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