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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년 3월 24일 코스메틱 뉴스 클리핑


#1. 코로나19로 美 GDP 30% 급락 예상

http://www.beautynury.com/news/view/88005/cat/10/page/1

코로나19가 미국에 점차 확산되면서 미국 경제가 예상보다 더 큰 타격을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블룸버그통신에 따르면, 모건 스탠리의 엘렌 젠트너 등 경제학자들이 최근 코로나19로 인해 미국의 2분기 GDP(국내 총 생산)이 30.1% 감소할 것이라고 보고서를 통해 발표했다.

제임스 불라드 미국 세인트루이스 연방은행 총재는 미국의 2분기 GDP가 50% 감소할 것이라고 예측했던 것과 대비해서는 비교적 양호한 전망 수치이지만 당초 예상보다는 악화된 것이다.

3월 미국 경제활동은 거의 정체 상태이기 때문에 재정 상태가 더욱 악화되어 GDP 성장에 더 큰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상황이라 앞으로의 경제 추이도 조심스레 지켜봐야할 듯 하다.

#2. 시세이도, 자연파 화장품 ‘바움’ 론칭

http://www.beautynury.com/news/view/88002/cat/10/page/1

일본 화장품 브랜드 시세이도가 5월 30일 자연주의 화장품 브랜드 '바움(BAUM)'을 론칭한다. 바움은 환경 변화에 자연스럽게 조화를 이루며 수백 년간 살아온 '수목의 힘'에 주목하는 동시에, '자연과의 공생'이라는 사상을 바탕으로한 장인정신을 기본으로 했다.

클렌징오일, 크림 등 스킨케어 제품과 비누, 에코팩 등 잡화까지 라인업되어 있고 패키지 디자인도 나무 느낌을 살려, 카리모크가구라는 가구 업체와 협업하여 가구 제조 공정에서 발생한 남은 목재를 재생하여 이용한다.


#3. 콜마, ‘마스크에 안 묻는’ 화장품 개발

https://cosmorning.com/news/article.html?no=36254

한국콜마에서 마스크에 안 묻는 화장품을 개발한다.

최근 코로나19로 인한 마스크 착용이 일상화되면서 마스크에 화장품이 묻어 화장을 하지 않는 여성들도 많이 생기고 있는데, 이러한 고민을 해결해 줄 메이크업 제품이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제품은 쿠션, 톤업 선크림, 팩트, 파우더 코팅 립 등 메이크업 4종이며, 메이크업 후 마스크 착용 시 화장품이 마스크에 묻어나는 현상을 방지하는 것에 포인트를 뒀다.

콜마에서 먼저 제품이 나왔지만 앞으로 이런 제품들이 계속해서 트렌드로 자리잡을 것으로 예상되고, 날씨가 풀리면 더욱 더 인기있을 것으로 보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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