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김포 맛집, 박승광해물칼국수

​평소에 등촌칼국수, 해물칼국수, 수제비 종류 엄청 좋아하는데 새로운 맛집을 알게됐다.

김포시 장기동에 있는 '박승광해물손칼국수' 본점!

맛집+본전답게 넓은 주차장과 궁서체 간판만 봐도 맛집 포스가 느껴졌다.

​김포 뿐만 아니라 부천, 시흥, 파주, 부평 등 여러곳에 체인점이 있고 <MBC 생방송 오늘 저녁> 등 TV에도 출연한 믿고 먹는 맛집이었다.

​주 메뉴는 해물 칼국수는 얼큰육수와 맑은육수를 선택할 수 있고, 칼국수 뿐만 아니라 해물파전과 보쌈, 새우튀김, 김치말이국수, 냉묵사발, 비빔국수, 돈까스, 고기만두 등 맛있는 음식이 너무너무 많다.

우리는 세명이서 해물칼국수 3인분과 고기만두를 주문했다.

'박승광해물칼국수' 맛있게 먹는 방법은 따로 있는데, 넘치도록 많은 해물을 먼저 먹은 후에 그 육수에 면을 추가해서 끓여먹는 방법이다.

​​3인분이지만 네다섯명은 먹어도 될 것 같은 푸짐한 해물에는 낙지, 오징어, 홍합, 조개 등 바닥까지 꽉 차있었는데 국물이 끓어가며 깊은 맛이 더해져서 해물만으로도 배가 부른 느낌이었다.

김치는 셀프인데 갓담근 김치인지 김치도 맛있었고, 낙지와 오징어는 먼저 먹기좋게 자른 후 모두 건져 먹었다.

​사이드메뉴로 주문한 만두는 6~7개 정도 나왔던 것 같은데 역시 만두는 맛이 없을 수가 없었다.

해물 육수와 김치와 함께 먹으니 너무너무 맛있었지만 칼국수를 먹어야하니 어쩔 수 없이 두 개만 먹었다.

해물을 먼저 모두 먹은 후 육수를 조금 추가한 후 면을 넣었는데, 이 때 주의할 점은 끓을 때까지 젓지 않아야 된다.

조금 아쉬운 점은 해물을 조금 남겨놓을걸.. 처음의 깊은 육수의 맛은 사라진 것 같아 아쉬웠다.

다음에 방문했을 때는 해물 건더기는 따로 둬서 칼국수와 함께 먹어야될 것 같다.

같이 간 친구들 모두 너무 만족스러워했고, 어느 누구를 처음 데려가도 호불호없이 중간 이상은 할 맛집이다.

앞으로 해물 칼국수 먹고 싶은 날에는, 방승광 해물칼국수가 가장 먼저 떠오를 것 같다!

상세정보

위치

경기 김포시 김포한강4로 211-43 (우)10065지번장기동 157-2

운영시간 안내

영업시간 영업중

연락처

031-982-8958 대표번호

예약, 배달, 포장

포장가능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