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2020년 3월 11일 코스메틱 뉴스 클리핑


#[미국 리포트] 2020년 포장 패키지 새로운 트렌드는?

https://www.cosinkorea.com/news/article.html?no=34873

플라스틱으로 인한 환경문제가 대두되고 있는 만큼 화장품 패키지 시장에도 환경을 생각하는 트렌드가 점차 확장되고 있다.

2020년 전 세계적으로 포장 산업에 영향을 미칠 트렌드로는 재활용 가능한 패키지 혁신과 무포장 매장이다.

민텔의 전문가들은 재활용 가능한 패키지를 개발하고 상용화하여 재활용 곡선을 앞서 행동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보고서를 발표했다.

똑똑한 소비자들의 소비 의식 속에서 이러한 환경 문제를 개선하기 위해 노력하고 사회적 책임을 갖고 실천하는 회사에 대해서는 충성도를 갖고 만족스러운 소비를 할 것으로 예상된다.

#2월 화장품 수출, '코로나19' 불구 전년대비 13.5% 성장

https://www.cosinkorea.com/news/article.html?no=34944

코로나19의 여파로 주식 시장은 물론 세계경제 성장률, 자영업자 등 경제가 좋지 않은 가운데, 2020년 2월 화장품 수출입 동향을 보니 전년 동기 대비 13.5% 증가한 5.3억 원을 기록했다.

메이크업과 기초화장품은 전년 동기 대비 17.7% 증가했고 세안용품은 77.3%나 증가했으며 특히 중국 수출은 2억 달러를 기록하며 전년 대비 13.4% 증가했다. 또한, 중국뿐만 아니라 일본에서도 73.1% 증가하여 눈길을 끌고 있다.

중국의 경제규모와 우리나라의 중국 수출 의존도가 커지는 상황이라 2003년 사스 때보다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영향이 더 클 것으로 예상된다.


#'코로나19' 전세계 확산, 해외시장 ‘온라인 전시’로 뚫는다

https://www.cosinkorea.com/news/article.html?no=34951

코로나19로 해외 전시회 참가가 어려워진 국내 수출 기업에게 희소식이 있다. 바로 '온라인 전시'.

KOTRA는 올해 해외 전시회별 '온라인 한국관'을 디지털 무역 플랫폼인 '바이코리아'에 구축하여, 참가 기업의 제품 소개 동영상, e브로셔 등 디지털 콘텐츠를 전시할 수 있는 사업을 추진한다. 세계 바이어를 상대로 제품을 소개할 수 있는 온라인 전시가 열리는 것이다.

상품 소개뿐만 아니라 화상상담까지 진행하고 샘플 제품을 배송지원하는 등 전시회 참가와 다름없는 효과를 낼 계획이라, 코로나19로 어려움에 처한 우리나라 수출기업에게 좋은 기회가 될 예정이다.

#식약처, 화장품법 광고위반 '아샤그룹' 적발 행정처분

https://www.cosinkorea.com/news/article.html?no=34933

여신몸매크림, 여신몸매 오일, 패키(복부, 종아리) 등 제품을 판매하는 (주)아샤그룹이 의약품 오인 우려 광고로 3월 6일 식약처에 적발됐다.

이에 따라 행정처분으로 해당품목 광고업무정지 3개월이 내려졌다.

다양한 종류의 화장품이 나오고 효과를 입증하기 위한 광고에 대한 경쟁력이 커지다 보니 이런 경우가 점점 잦아지는 것 같다. 판매자의 마음은 이해가 가지만 조금 더 조심할 필요는 있어 보인다.


#[베트남 리포트] 더샘, 베트남 시장 진출 나선다

https://www.cosinkorea.com/news/article.html?no=34916

베트남 시장에서 한국 화장품이 인기 있는지는 꽤 됐다. 하얀 피부를 선호하는 동남아시아권 고객들에게 한국 화장품은 좋은 이미지도 있고 이미 친숙하다고 한다.

한국의 많은 화장품 브랜드들이 베트남 시장에 진출함에 따라 차별화된 전략도 필수적인데, 한국화장품의 자회사인 '더샘'이 베트남 시장의 높은 잠재력을 바라보고 젊은 고객들을 상대로 브랜딩을 강화할 예정이다.

한국에서는 잘 알려졌지만 베트남 소비자들에게는 새로운 브랜드인 만큼, 한국화장품의 59년의 역사를 바탕으로 차별화된 전략을 보여줄 것으로 기대된다.

댓글